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 2013학년도 특수교육지도사 연수 실시
상태바
정읍 2013학년도 특수교육지도사 연수 실시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3.08.1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가 19일(월)부터 양일간 3층 회의실에서 정읍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 27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 내용은 19일 첫날에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자질함양과 특수교육 지원 능력개발을 위한강좌로 ‘통하는 마음, 통하는 스킬’ 특수교육 대상아동의 취미활동을 돕는 한지공예, 또 ‘특수교육대상 아동에 대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이란 주제로 분임토의도 실시한다.

20일 둘째날은 스포츠 체험을 통한 장애인식 개선 및 장애 예방활동으로 직접 장애우들과 함께하는 스포츠 체험활동, 특수아동들의 취미활동 및, 직업 활동을 돕는 여러 가지 나무공예 체험, ‘통합교육을 위한 특수교사와의 협력증진방안’ 주제의 분임토의가 이뤄진다.

이번 연수를 통해 지금까지 접해보지 못했던 여러 분야의 새로운 지식을 얻어 특수교육 지도사들의 일선 현장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는 연수가 되어 만족감을 느끼는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다.

이석문 교육장은 늦더위 속에서 이뤄진 이번 연수가 특수교육 지도사가 일선현장에서 특수교육 대상아동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고 행복하고 신명나는 보람된 삶을 개척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는 연수가 될 것이며 이 같은 연수기회를 계속 제공하여 특수교육 지도사의 역할과 능력을 더욱 향상시킬 방침”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