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5-27 16:02 (화)
보건소, 한방건강증진HUB보건사업 본격시행
상태바
보건소, 한방건강증진HUB보건사업 본격시행
  • 정읍시사
  • 승인 2006.07.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한방진료활동으로 시민건강 증진의 기틀 다지기
정읍시보건소가 2006년도 한방건강증진HUB(거점) 보건사업 대상보건소로 선정됨에 따라 국비 지원을 통해 한방건강증진사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게 됐다.

보건소는 이에 따라 1억5천만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한방진료활동을 추진해 시민건강 증진의 기틀을 다질 계획이다.

또한 골밀도 진단기와 동맥경화진단기, 수치료기 등의 장비를 구입해 한방진료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고 한방건강증진프로그램을 개발 하는 등 한방보건사업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40대 이후 많이 발생하는 성인병 예방을 위한 중풍예방크리닉, 고혈압·당뇨 등에 대한 예방사업과 더불어 인체기혈의 원활한 흐름을 통한 자연 치유능력 향상을 위한 기공체조 및 한방양생법 교육, 본인 스스로 정확한 체질을 진단하여 식이요법과 생활요법을 병행할 수 있는 사상체질크리닉 운영 등의 사업을 편다는 계획.

이와 함께 한방금연사업, 한방산전·산후교실, 한방육아교실, 장애인·독거노인가정방문진료, 경로당이동한방진료 등을 병행하여 한방의료 서비스 향상을 꾀해 나가기로 했다.

더불어 한방건강증진프로그램을 개발, 지역 내 노인복지회관, 경로당, 기업체, 관공서 등을 활용해 한방건강증진에 대한 교육 및 홍보에도 집중키로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를 통해 “전통한의학을 기초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한방건강 증진 사업을 펴 지역주민 건강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