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5-27 16:02 (화)
2006 한국민속예술축제 시민참여공연프로그램 선정
상태바
2006 한국민속예술축제 시민참여공연프로그램 선정
  • 정읍시사
  • 승인 2006.07.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가을 정읍시에서 개최되는 제47회 한국민속예술축제와 제13회 전국청소년민속예술제의 시민참여확대를 위한 공연프로그램이 확정됐다.

2006 한국민속예술축제 추진위원회(사무국장 정성엽)는 지난20일 심사위원회를 열고 지역주민들이 함께 화합해 만들어갈 시민참여 프로그램에 공모한 도내 21개 문화예술단체에 대한 심사를 펼쳐 무대공연 7팀, 전시공연 1팀, 마당공연 4팀 등 총12개 공모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심사기준은 전통문화에 대한 창조적이고 대중적인 이해를 살리고 지역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작품성과 실현성이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 했다.

이에 따라 정읍지역 문화예술단체에서 신청한 프로그램을 우선으로 예술적 완성도가 높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선정됐다.

선정된 무대공연 프로그램에는 △신명나는 우리가락(샘골아그들) △풍패지향의 숨결(금파무용단) △판&놀이(굿패 미마지) △정읍사수제천과 함께하는 국악의 재미(정읍문화원 수제천연주단) △전라도의 흥 전라도의 신명(전통예술원 모악) △고제 가야금 병창공연(김은숙가야금병창단) △전통 민속 다도공연(사. 한국차문화협회정읍지회)등이다.

또 마당공연에는 △신나는 가족 마당극 콩쥐야, 훨훨(창작극회) △샤머니즘 퍼포먼스 퍼레이드(Art Creation MoN) △인형극 책을 먹는 도깨비(예술기획 에스프리) △하늘, 땅, 우리몸짓 태껸시연(하늘, 땅, 우리몸짓)이며 전시공연에는 △전통의 맥을 이어가는 샘고을 숨결(전승명가)이다.

추진위원회는 이와 관련 “많은 수준 높은 팀들이 참여해 공정하고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선정했다”며 “아쉽게 선정되지 못한 우수 공연프로그램들은 초청공연에 우선적으로 초청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