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5-27 16:02 (화)
“가을철 발열성 질환, 조심하세요!
상태바
“가을철 발열성 질환, 조심하세요!
  • 정읍시사
  • 승인 2006.08.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보건소, 열성질환 유행 시기 주의 ‘당부’
정읍시보건소가 가을철 열성질환의 본격적인 유행 시기를 맞아 이의 예방을 위한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보건소에 따르면 법정 제3군 전염병인 가을철 발열성 질환인 쯔쯔가무시, 렙토스피라증, 신증후군출혈열이 지잔 2004년에 69명이었으나 2005년도에는 121명으로 크게 늘었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예방요령 안내 등 시민들에 대한 홍보활동을 강화에 임하고 있으며 특히 수해피해로 감염우려가 높은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감염균 접촉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예방요령으로 침수지역에서의 벼 세우기 작업 및 벼 베기, 야외활동을 할 경우에는 상처나 호흡기를 통해 주로 감염되므로 작업 시에는 손발 등에 상처가 있는지 확인해 장화나 장갑, 긴 옷 등 보호 장구를 꼭 착용해야 한다.

또 풀밭에 눕거나, 옷을 함부로 벗어놓지 말고 밭에서 작업시 긴 바지를, 야외활동 후 귀가 시에는 반드시 옷을 털고 샤워 등 몸을 깨끗이 씻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하고 있다.

더불어 갑작스런 발열(38~40℃)과 두통, 근육통 등 초기감기 증상이 있을 경우 치료시기를 놓쳐 위중한 합병증이 생기지 않도록 반드시 가까운 병. 의원에 가서 신속히 진료를 받도록 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

보건소는 이와 함께 환자 발생시 보건소 질병관리과(☎ 530-7711)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