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전북교육청, 사제간의 미술작품전시회
상태바
전북교육청, 사제간의 미술작품전시회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5.10.22 0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전북교육청이 제25회 전북중등미술교원전 및 제15회 전북중등학생 작품전을 10월 21일(수)부터 29일(목)까지 전북교육문화회관 1전시실과 2전시실에서 마련했다.

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전북중등미술교육연구회 주관으로 열린 전시회는 전북 미술교육의 활성화와 교사의 창작활동을 통한 전문성 신장 및 지역문화 발전기여와 동시에 자라나는 학생들의 정서함양을 위한 작품 감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전북도내 중·고등학교 미술 교원 60명의 전문적인 작품과 2015 전북중등미술실기대회 금상 수상작 97명의 작품이 전시됐다.

특히 학생 작품은 올해 열린 전북중등학생미술작품전 도자공예, 만화, 문인화, 예쁜 손글씨, 상상화, 서예, 소묘, 수채화, 유채화, 조소, 판화, 한국화, 사진, 문인화, 기초 디자인, 발상과 표현, 사고의 전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한 학생작품들이 선보였다.

김승환 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미술활동은 끊임없는 미의식의 자극을 통해 모든 창조의 원천이자 문화예술 발전의 원동력으로 작동해 왔다”며 “이번 전시회가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에게 교사의 작품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성을 일깨우고 잠재된 재능을 발굴하게 하는 따스한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