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전북교육청, 신뢰와 감동주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상태바
전북교육청, 신뢰와 감동주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04.10 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전북교육청이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교육청에 따르면 신뢰와 감동을 주는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2019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을 마련했다.

이번 계획은 △민원서비스 이용 편의성 향상 △수요자 중심의 민원환경 조성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민원서비스 역량강화 및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을 4대 중점과제로 삼아 15개 세부과제를 추진한다.

우선 원스톱 민원서비스센터 홈페이지를 개선키로 했다. 연결 횟수가 많은 전화번호, 주요 상담자료 위주로 초기화면을 재구성해 민원인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민원인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공감 Talk Talk 고객지원실’은 전북교육청만의 차별화된 민원서비스 전략이다.

효율적인 공간 배치로 친근함을 더하고 고객지원실 주변에 북카페 운영 및 미술작품 전시를 통하여 민원인들이 대기시간에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 보유 원문 DB자료 열람.활용도 가능하다. 또 민원처리 절차를 준수하고, 민원인 개정정보 보호를 강화해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각 부서에 안내했다.

이와 함께 민원담당자 연수, 민원담당자 치유연수, 민원서비스 모니터링, 특별민원 대응관련 제도 보완 및 체계적 상담 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의 업무스트레스 해소 및 역량 강화에 힘써 민원서비스 품질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승환 교육감은 “민원인 입장을 배려하는 민원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감동과 행복을 주고 행정의 신뢰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