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정읍 제58회 전북청 베스트 자율방범대 '신태인지대' 선정
상태바
정읍 제58회 전북청 베스트 자율방범대 '신태인지대' 선정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05.15 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하는 봉사로 지역을 아름답게!’ 신태인자율방범대 우뚝

정읍경찰서 신태인자율방범대가 전북청에서 주관한 ‘제58회 베스트 자율방범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정읍경찰서는 지난 9일 신태인자율방범대(대장 이병재) 사무실에서 정읍자율방범연합회 최도진 회장, 김인태 정읍부시장, 신일섭 경찰서장을 비롯 최낙삼 시의장, 시의원, 자율방범대 대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베스트자율방범대 현판식을 개최하고 우수대원(김신, 이순주)에 대한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병재 대장은 “범죄없는 우리고장을 우리 손으로 만들자는 슬로건 아래 시삼술 초대대장과 44명의 대원들로 1991년에 발족, 28년간 활동하고 있으며 1993년 대통령표창을 포함해 크고 작은 많은 수상경력이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이러한 단체에 현 대장직을 수행함에 있어 어깨가 무거움을 느끼지만 그 무게를 나눠 함께 활동하는 방범대원들이 있어 오늘 기쁨을 맞는 것 같다. 앞으로 정읍자율방범연합회와 함께 뜻을 같이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인사말을 밝혔다.

신태인자율방범대는 야간 방범순찰 활동을 통한 지역근린 생활치안 및 여성 안심귀가 등 범죄예방은 물론 교통질서 확립 등 민경치안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정읍경찰서 신일섭 서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남다른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지역치안 봉사자로 헌신하는 자율방범대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베스트자율방범대로 선정된 것에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공동체 치안활동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정읍경찰서에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전북청 주관 베스트자율방범대에 3회 연속 선정돼 공동체치안 내실화를 위한 협업에 주력하는 경찰관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