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전북교육청, 성인지 감수성 높여
상태바
전북교육청, 성인지 감수성 높여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05.2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전북교육청이 학교구성원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역량강화 연수를 추진한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중.고등학교 교감 및 전문직 90명을 대상으로 20~21일, 30~31일 두 차례에 걸쳐 연수를 진행한다.

학교 내 학생 및 교원의 성관련 문제 발생 시 초기 대응 체계를 보완해 관리자의 책무성을 강화하고 사안처리 대응 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우리 사회의 성폭력과 청소년 성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교현장에서 발생하는 유형별 성폭력 사례를 분석,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성폭력 예방교육 강화로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해 교직원 성범죄 예방 및 근절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연수는 성인지 감수성 점검과 인식 개선을 위한 특강, 드라마 역할극 참여, 토론, 사례중심 토의, 관련법과 판례를 통한 사례 분석 등 교육자가 스스로 학교 현장의 성인지 향상과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과제를 찾아 수립하는 내용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관리자의 성인권 및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며 “성평등 인식 개선을 통해 성비위 없는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성인권교육 활성화로 학생들의 올바른 성인권의식 함양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