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0 03:25 (수)
전북교육청, 다채로운 6월 학부모교육 함께 해요
상태바
전북교육청, 다채로운 6월 학부모교육 함께 해요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06.0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전북교육청이 6월에도 다채로운 학부모 교육을 운영한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6월 한 달간 도내 유.초.중.고 학부모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6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사교육 Know! No! 함께하는 학부모교육, 일하는 부모를 위한 부모성장 달빛학교, 생명감수성 학부모교육, 학부모 독서교육 책소풍, 놀부(父)랑 놀자(子)-아버지 교육, 경제력 스스로 지키고 키우기, 경제야 놀자 등이다.

먼저 오는 4일부터 1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12시 도교육청 2층 강당에서 사교육비 경감과 공교육 강화를 위한 ‘사교육 Know! No! 함께 하는 학부모교육’이 진행된다.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새로운 미래 인재상과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선행학습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사교육비 지출로 인한 가계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하는 부모를 위한 ‘부모성장 달빛학교’역시 ‘사교육 Know! No! 함께 하는 학부모교육’으로 진행된다. 4일 오후 7시 도교육청 2층 강당에서 효능감을 높이는 ‘스스로 공부법’을 들려준다.

생명감수성을 키우는 학부모교육도 운영한다. 5일부터 19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12시 도교육청 8층 회의실에서 ‘생명을 위협하는 문명의 역습’을 주제로 진행된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책읽기와 독서습관 형성, 바람직한 토론문화 확산을 위한 ‘학부모 독서교육 책소풍’은 13일부터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8층 회의실에서 운영된다.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인 ‘놀부(父)랑 놀자(子) 아버지 교육’은 15일과 29일 이틀에 걸쳐 중·고생 자녀와 아버지를 대상으로 MBTI 성격유형검사를 활용해 닮은 듯 다른 아빠와 자녀의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진행된다.

또 건강한 경제생활을 돕고 일상 속 경제교육 기회를 제공할‘경제력 스스로 지키고 키우기, 경제야 놀자’는 오는 26일부터 7월 3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6차시에 걸쳐 이루어진다.

​ 교육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도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