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내장산리조트조성사업, 기공식 갖고 본격 개발 착수
상태바
내장산리조트조성사업, 기공식 갖고 본격 개발 착수
  • 정읍시사
  • 승인 2008.03.1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장산 리조트 조성사업이 드디어 본격적인 추진에 들어갔다.

  시는 지난 5일 김원기 전 국회의장을 비롯한 강광 정읍시장, 김완주 전북도지사, 오지철 한국관광공사사장 등 2,000여명의 많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용산동 내장산리조트 현장에서 성대한 기공식을 가졌다.

  정읍시와 한국관광공사가 손을 잡고 전국에서 최초로 지자체 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 내장산 리조트 조성사업은 오는 2010년까지 총 2,545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되는 사업.

  자연경관이 수려한 내장산의 망해봉과 용산호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내장산리조트에는 18홀 규모의 골프장과 아쿠아시설 등의 ‘운동오락시설’과 관광호텔과 빌라, 콘도, 펜션 등의 ‘숙박시설’이 들어선다.

  또 단풍미인한우홍보관을 비롯한 KT&G연수원, 수변상가 등 ‘상가시설’과 함께 이벤트 광장 등 ‘휴양문화시설’도 갖춰진다.

  시와 한국관광공사는 ‘21세기 자연과 건강의 메카 휴(休) 벨리(Valley)’를 개발 컨셉으로 하여 서해안시대 사계절체류형 중심 거점 관광지로 개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시와 한국관광공사는 사업이 완료되면 연간 90여만명의 관광객 유입효과와 1만5천여명의 고용창출은 물론 세수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내장산 리조트 조성사업은 내장산 관광테마파크 조성사업과 함께 사계절 체류형 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정읍시의 양대 축이자 13만 정읍시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다.

  시는 이의 추진을 위해 지난 2년여 동안 제반영향평가 등 각종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개발계획을 확정, 지난해 6월 조성계획 승인을 얻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