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정읍지점 기초생활수급자 대상 전기요금 복지할인신청
한국전력공사 정읍지점(지점장 정동파)이 사회적 약자의 전기요금 부담 경감과 에너지 복지 확충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자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대상으로 전기요금 복지할인신청을 받고 있다.
이 제도는 순수 주거용인 주택용 고객 중 장애인, 국가유공자, 5.18민주유공자(이상 1~3급),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일반용전력)에 대해 매월 전기요금의 20%를 할인해 주는 방안.
특히 지난 1월부터는 기초생활수급자에 대해서는 주택용뿐 만 아니라 심야전력요금도 복지할인 대상으로 확대하여 전기요금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한전에 따르면 정읍지역은 2월말 현재 기초생활수급자 3,233세대 등 총 6,336세대가 혜택을 받고 있지만 미 수혜 고객들의 신청접수를 위해 정읍시 관내 읍면동사무소와 합동으로 개별 안내와 이장회보 등을 통한 홍보와 기초생활수급자에 대해서는 직접 방문을 병행하여 집중 발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신청방법은 행정을 통해 직접 접수 가능하며, 인터넷(www.kepco.co.kr/cyber), 고객센터(국번없이 123, 휴대폰은 지역번호+123), 지사, 지점에 직접 신청이 가능하다.
또 구비서류는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장애인복지카드, 수급자증명서, 전기요금영수증을 제출하면 되지만 한전이나 읍면동사무소에 직접 방문시에는 신청서만을 접수하면 나머지 서류는 행정전산으로 확인, 조회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