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상태바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 변재윤기자
  • 승인 2008.03.24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청 초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 연수

정읍교육청(교육장 허기채)이 지난 17일(월) 오후 2시 3층 회의실에서 2008학년도 초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 6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1학년 신입생이 학교라는 새로운 사회 환경에 즐겁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방법을 제시하고 창의적 사고력을 위한 발문기법을 재강조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한 것.

허기채 교육장은 특강에서 “학력신장을 위한 학급관리 교사제운영, 창의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독서논술교육, 학교폭력 Zero 운동 전개, 교실수업개선 확대, 수요자 중심의 방과 후 학교 운영, 21세기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영어, 과학 인재육성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또 박은숙 장학사는 연수에서 3월한달 동안 지도하는 ‘우리들은 1학년’의 학교생활, 기본생활 규범, 사회적 관계, 기초학습 기능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연수는 이어 수곡초등학교 심순옥 교사가 나서 학력신장, 인성 및 예절 지도, 교무활동 및 교실관리에 대해 그동안 지도해 온 현장 실천 사례를 발표하고 1년간 교육과정 운영을 사진으로 담아 활동 사례집을 발간해 학생들에게 배부, 기억에 남는 학교생활을 만들어 주는 사례를 제시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1학년 학생들에게 정성을 들인 학급경영이 매우 돋보였고 많은 도움과 참조가 되는 연수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