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4회 정읍시장기 전국장애인 좌식배구대회’가 지난 12일부터 양일간에 걸쳐 정읍국민체육센터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이 대회는 스포츠를 통해 장애인들의 재활의욕을 증진시키고 동학과 단풍의 고장인 정읍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12일 마련된 개회식에는 강 광 시장을 비롯 각급 기관단체장, 선수단 18개팀 250명 및 대회진행요원, 운영관리요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장애인배구협회, 전라북도장애인체육회, 정읍시장애인생활체육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됐다.
협회 사무국장으로부터 전년도 성적보고에 이어진 행사에 장애인 생활체육발전 유공과 체육관 난방용 기름을 무료로 후원한 신현철씨(51세,서영주유소 대표)와 1994년 전국 장애인 체육대회 금메달 획득(2개/육상부분) 및 1994~1997년에 이르러 각종체육대회(육상부분) 다수 메달 획득한 공로를 인정받은 감곡면 유경대씨(39세,정읍시장애인생활체육회 소속)가 강 광 시장으로부터 각각 감사패와 표창장을 수여했다.
총 이틀간에 걸쳐 연린 대회에서 선수들은 소속팀의 명예를 걸고 기량과 투혼을 발휘해 어느 대회 못지않은 빛을 발했다.
이날 강 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장애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역 간 교류를 증진하고 삶의 의지를 새삼 다지는 뜻 깊은 행사를 우리 정읍에서 갖게 돼 참으로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전국 제일의 생활체육도시를 건설하는데 역사문화가 어우러진 단풍의 고장 관광정읍의 이미지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회결과는 다음과 같다.
[단체] ▲우승: 1위 고양시팀, ▲준우승: 2위 광주광역시팀, ▲3위: 군포 참수리팀, ▲4위: 부산 화랑팀
[개인 MVP]: 신영주(고양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