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34,544,924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교육청 초.중 학부모 대상
상태바
정읍교육청 초.중 학부모 대상
  • 정읍시사
  • 승인 2008.04.14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압화지도(壓花.Pressed flower)과정 개강식 개최

정읍교육청(교육장 허기채)이 지난 8일(화) 오후 7시 들꽃마당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자연의 식물을 인공적으로 건조해 예술작품으로 승화하는 압화지도 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지난해 이어 이뤄지는 이 압화 지도과정은 올해에도 관내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30여명의 수강생이 참여, 8일 개강식에 이어 오는 6월24일까지 매주 화요일 직장을 다니는 학부모까지 수용해 야간반을 운영할 방침이다.

허기채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에게 성취감을 고취시키는 본 과정으로 통해 자연과 식물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만드는 즐거움과 함께 체험의 기회를 갖는 특별한 만남의 교육이 될 것”이라며 “식물을 키우고 관찰하는 과정에서 정서순화 효과와 직접 만들어 보는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창작능력 향상 및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정읍교육청은 관내 학생들의 학력신장의 일환으로 교사 전문성 향상을 위한 뇌교육 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잠재력 개발과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기초학력 신장을 도모하고 나아가 가정 및 학교에서의 폭력예방에 따른 인성교육에 앞장서기 위해 정읍관내 초.중교사를 대상으로 행복한 학급경영을 위한 뇌교육 연수도 개설할 예정이다.

또 평생기반 구축의 일환으로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한지공예지도과정도 개설할 것 예정이고 지식 정보화 사회, 글로벌 시대를 대비해 적극적으로 대응, 학부모 및 지역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