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태경)가 지난 12일 정읍시 시기동에 소재한 정읍애육원의 어린이와 청소년 60여명을 초청해 내장산의 아름다운 봄 풍경을 만끽하도록 봄나들이를 마련했다.
내장산사무소 직원들이 마련한 이번 봄나들이에는 인근 레스토랑에서 점심식사 제공받은 후 내장산 케이블카 탑승, 원적골 자연관찰로 탐방과 자연해설 듣기, 단풍터널 옆 잔디밭에서 싱그러운 자연을 느끼며 간식을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정읍애육원 서완종 사무국장은 “본원에서 생활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평소 케이블카를 탑승할 기회가 없었는데 금번에 탑승하게 되어 원생들이 너무 좋아하는 모습을 보며 흐뭇했다”며 “특히 원적골 자연관찰로 탐방 및 자연해설은 매우 유익했으며 소외된 이웃을 찾아 따뜻한 정을 나누고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직원 모두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즐거운 행사만큼 내장산 진입로변의 만개한 벚꽃과 신록 또한 최절정기로 온통 꽃 천지였던 당일의 봄나들이 행사에 정읍성결교회에서 45인승 대형버스 1대, 내장산개발주식회사(내장 케이블카 운행 업체)에서 전원 무료 탑승을 지원하기도 했다.
한편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는 독거노인 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의 주거환경 개선사업(도배, 급수시설, 차양, 출입문 등 보수), 생필품 지원 등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매월 정기적으로 지속 시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