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배드민턴연합회(연합회장 김보일)가 주최하고 정읍시, 정읍시체육협의회가 후원한 제15회 정읍시장기 배드민턴대회가 지난 4월19일~ 20일까지 2일간 12개클럽 25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한 가운데 국민체육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기간 동안 선수와 시민 등 1천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번 대회는 강 광 정읍시장을 비롯한 김보일 연합회장, 도의회 이학수의원, 정읍시의회 박진상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등 많은 내외 귀빈이 참석해 참가선수들을 격려했다.
강 광 정읍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배드민턴은 21세기 건강을 다지는 웰빙스포츠로 현대인들의 폭발적인 인기로 우리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체육으로 발돋움하고 있고 정읍출신 국가대표 유연성 선수와 강명원 선수가 국내외적으로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올려 우리지역의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며 “시정방침중의 하나인『전국제일의 생활체육도시 건설』을 활발히 추진 중에 있으며 시민 스스로가 정읍에 살아 행복함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시민들 및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대회 결과는 종합우승에 신태인클럽, 공동 2위에 정동클럽, 중앙클럽이 차지했으며 또한 종목별로는 9개 분야 40여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