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주관하고 한국보육시설연합회 정읍시지회가 후원한 보육시설 시설장 및 교사 직무교육이 지난 26일(토) 오전10시 청소년수련관 1층 소극장에서 정읍시 75개 보육시설 시설장 및 보육교사 200명을 대상으로 성황리 개최됐다.
이 교육은 보육시설 종사자들의 전문성을 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마련된 직무교육.
특히 이날 교육은 연세대학교 사회교육원 문창숙 교수(67)의 ‘리더가 되는 길’의 주제로 참석자들의 호응도를 이끌었다.
문 교수는 연세대 국문학과,연대 교육대학원 출신으로 유아교육학 석사이며 대전대, 아동벤처 산업학과 겸임교수로 목원대, 전주대, 우송정보대 유아교육학과 출강 및 연세대 사회교육원 책임강사, 한국 워싱턴 몬테소리 교사 교육원장, 미국 워싱턴 몬테소리 교사 교육원 트레이너, MIA한국지부 설립, 국제위원 및 한국 대표, 대전 둔산 하나더유치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강연에서 문 교수는 ‘나를 버려라’의 부제를 들어 “여러분 모두가 이미 리더이다”라고 전제하고 리더에게 요구되는 일들과 유아시절부터 영재교육방법으로 리더를 기르는 방법 등을 소개, 종사자 전문교육 및 시설 운영 지침 등에 대한 집중적인 교육이 이뤄졌다.
교육과 관련 한국보육시설연합회 정읍시지회 김민수 회장은 “이 같은 교육을 통해 아동보호자의 다양한 보육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관련자들의 직무 능력을 높임으로써 보육의 질을 한층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