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소방관아저씨와 함께하는
상태바
소방관아저씨와 함께하는
  • 정읍시사
  • 승인 2008.05.06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소방서 어린이날 119가족안전 체험캠프 운영

정읍소방서(서장 최한신)가 제86회 어린이날을 맞아 정읍국민체육센터에서 샘골꿈동이들의 행복한 나들이와 연계한 ‘119가족안전 체험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체험캠프는 어린이와 부모님 등 온 가족이 화재.구조.구급 등 소방안전에 관해 관람하고 소방관들과 함께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행사에는 소방공무원 및 의무소방원 23여명과 펌프차, 구급차, 굴절사다리차 및 구조공작차 등 차량 총7대가 동원되며 화재진압, 구조대원 고공로프하강, 수직구조대 탈출 등 소방시범과 가상화재 방수체험, 심폐소생술 등 기초응급처치 체험 및 화재진압장비 착용체험 등으로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정읍소방서는 최근 주택에서의 화재 발생률이 날로 증가고 어린이 관련 각종 안전사고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어린이를 중심으로 한 생활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보다 쉽고 즐겁게 유익한 안전체험시간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소방안전 체험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 소중한 소방체험 기회를 원하는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또는 일반가정에서는 이번 어린이 날 행사에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119소방안전체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