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토현 동학축제 청소년소방안전 체험캠프 운영
정읍소방서(서장 최한신)가 제41회 황토현 동학축제를 맞아 덕천면 황토현 전적지 일대 야외캠프장에서 5월9일(금)~10일(토)까지 축제와 연계해 ‘소방관 아저씨와 함께하는 청소년 소방안전 체험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체험캠프는 황토현 청소년 축전에 참여하는 전국 유.초.중.고생 및 청소년들에게 화재.구조.구급 등 소방안전에 관해 관람하고 소방관 아저씨와 함께 직접 체험.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유익한 행사로 형성됐다.
행사에는 소방공무원 및 의무소방원 10여명과 펌프차, 구급차, 물탱크차 등이 동원됐으며 화재진압, 수직구조대 탈출 등 소방시범과 가상화재 방수체험, 심폐소생술 등 기초응급처치 체험 및 화재진압장비 착용체험 등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시간을 배려했다.
한편 정읍소방서는 최근 주택에서 화재 발생률이 날로 증가하고 청소년 관련 각종 안전사고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청소년을 중심으로 한 생활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보다 쉽고 즐겁게 유익한 안전체험시간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소방안전 체험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5월 가정의 달 소중한 소방체험 기회를 원하는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또는 일반가정에서는 정읍소방서 대응구조과(☎570-1244)로 연락하시면 된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