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그동안 행정동우회, 경우회 등 사회단체 간담회를 통해 시정발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데 이어 지난 3일(화) 오전 11시에는 의정동우회원을 초청, 의정활동에 대한 경험과 경륜을 시정에 반영하고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진 이날 간담회는 강 광시장님을 비롯한 국소장과 차금화, 강창규, 박재복, 김상기 前의장등 의정동우회원 25명(회장 차금화, 회원 40명)이 한 자리에 모여 시정발전의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날 강 광 시장은 농촌살리기 추진, 내장산리조트조성, 첨단과학산업단지 조성, 유스호스텔 건립, 내장산관광테마파크 조성,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정읍시민장학재단 운영, 애향 정읍사랑 운동 전개 등 주요시정 현안을 설명하고 호남장례식장~ 공설운동장 도로 개설, 명동오거리 분수대 설치, 각종사업시 관내업체 사용 일자리창출, 사계절체류형 관광도시 건설로 지역경제활성화와 서남권의 중심도시건설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의정동우회원들은 내장산리조트조성사업 등을 비롯한 각종 현안사업들이 민선 4기 들어 결실을 맺고 있는 점에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고마움을 전한 뒤 향후에도 시정발전을 위해 적극 동참하고 협력할 뜻을 밝혔다.
또 간담회를 마무리하면서 정읍시가 범시민 운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남을 비방하지 말고 서로 칭찬하기’ 결의문을 채택하기도.
한편 정읍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단체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발전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