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실.건강증진실, 최신 의료장비 갖춰 지역민 건강증진 기대
정읍시가 1억9천여만원을 들여 605㎡의 부지에 건평 131㎡ 규모의 현대식 시설을 갖춘 태인 고천보건진료소를 신축하고 지난 12일 준공식을 가졌다.
기존 시설은 협소하고 노후되어 진료환경이 매우 열약한 상태로 주민들의 불편 민원이 지속되어 왔으나 지난 2006년도 국비를 확보, 2007년도 본예산에 예산을 편성하여 신축공사를 완료하게 된 것.
신축된 고천보건진료소는 진료실, 대기실, 건강증진실, 진료원 숙소와 함께 찜질기 및 온열침대를 비롯해서 핫백, 쿠션안마기, 발마사지, 다이어트기 등 최신 의료장비를 갖췄다.
이에 따라 지역민들에게 한 차원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 건강증진은 물론 건강관리 파수꾼으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
또 민원대기실도 쾌적하게 꾸며 진료대기 시간을 보다 여유롭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기도.
준공식에서 강 광 시장은 “이번에 준공된 고천보건진료소가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삶과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며 지역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정읍시는 최근까지 107억원의 농어촌의료서비스개선 사업비를 확보하여 보건소 및 보건지소 7개소와 9개 보건진료소를 신축했고 올해도 18억원을 확보하고 태인, 입암 등 3개 보건지소, 이평 창동, 과교 신정보건진료소 등 2개 보건진료소를 신축 완료할 계획으로 공사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