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소재 학교법인 묵제학원(이사장 김수엽) 산하 학산고등학교(교장 하정수)가 학교 잔디광장에서 지난 10일「2008 진로정보 박람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당일 행사에는 강 광 정읍시장 등 많은 내외 귀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저 푸른 하늘 향해 나래를 펴자 - 나의 꿈 나의 미래 실현’이라는 주제로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실질적 직업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막을 내렸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전라북도교육청과 노동부 전주종합고용센터가 후원해 ‘다양한 직종에 적응할 수 있는 직업교육의 경쟁력 강화’라는 직업교육 목표에 발맞춰 추진해온 이 학교의 전문계학과 특성화 사업의 일환.
학산고등학교는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직업교육과 산.학.관 협동체제 취업전선 구축을 통해 취업 희망학생 100%를 취업 시키는 등 직업교육과 진로지도에 성공적 결실을 맺고 있다.
이러한 성과 속에 이번 박람회는 17개 기업 및 기관과 더불어 광주지역 대학을 포함 모두 9개 대학이 참여해 홍보와 상담 활동을 펼쳤고 본 행사를 계기로 학산고등학교가 명실상부한 정읍의 직업교육 메카로 자리 잡았다는 호평을 받았다.
행사는 30여개의 부스가 학교 잔디광장에 설치되어 맑은 하늘과 함께 화려한 학교 밴드부의 주악이 장관을 이룬 가운데 하정수 교장의 인사말과 내빈소개, 도교육감을 대신한 김상구 평생교육과장의 격려사와 정읍시장 및 시의회의장의 축사, 그리고 개막테이프 커팅 순서로 진행됐다.
강 광 시장은 축사에서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젊음의 시기를 여러분의 꿈과 미래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해서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김상구 과장은 “이번 박람회가 여러분의 꿈과 미래를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어 저 푸른 하늘을 향해 활짝 나래를 펴는 여러분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하기도.
한편 학교 당국과 정읍교육청 허기채 교육장 및 교육위원인 김규령.김환철.최병균 위원, 강광 시장, 박진상 시의회의장, 고영규.이학수 도의원, 신영길 상공회의소회장, 심재하 정읍고용지원센터 소장, 그리고 도교육청 관계자들이 함께한 간담회에서 내년부터는 진로정보박람회를 지역으로 확대 실시하는데 중론을 모아, 내년 행사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