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강 광 시장, 상동주공 임대아파트 옹벽 ‘철거하세요’
상태바
강 광 시장, 상동주공 임대아파트 옹벽 ‘철거하세요’
  • 정읍시사
  • 승인 2008.07.21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현장방문

민원제기 옹벽철거 지시 등 주민불편 해소 주력

 

발 빠른 현장행정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강 광 시장이 지난 5월 기업체 순회현장방문을 가진데 이어 이번에는 주요 건설사업장에 대한 현장방문에 나섰다.

강 시장은 지난 11일 오전 상동 주공임대아파트 건설현장을 방문, 주민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들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인근 대림아파트와 앨드수목토아파트 관리소장, 자치회장, 통장 등 주민 20여명이 참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주민들은 강 시장과의 면담에서 “주공아파트 건설현장에서 옹벽을 장벽처럼 높게 설치해 불편이 많다”며 옹벽에 대한 즉시 철거를 요구했다.

이에 강 시장은 감리단장으로부터 옹벽을 설치한 이유를 설명 받고 “옹벽 설치는 당초 설계시부터 문제가 있던 사항으로 현재 설치된 옹벽은 당장 철거하여 아파트단지 경계선에 설치하고 도시계획도로는 낮추어 인근 도로와 연계될 수 있도록 하여 주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해 달라”고 초치했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현재 건축 중인 주공아파트와 연결되는 대림아파트 옆 도시계획도로와 관련, 올해 추경에 사업비 5억원을 확보하고 용지매입을 추진하여 2009년에는 도시계획도로가 개설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현장방문을 마친 강 시장은 “이후에도 주민과 함께하는 현장방문 행정으로 추진 과정상 발생하는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파악, 해결방안을 강구하여 차질 없는 시정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