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교육청 여름방학 종일제 운영결과 사례발표
상태바
정읍교육청 여름방학 종일제 운영결과 사례발표
  • 정읍시사
  • 승인 2008.09.01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청(교육장 허기채)이 지난달 30일(토) 3층 회의실에서 유아 언어교육 연수와 함께 여름방학 중 종일제를 운영 결과 사례발표회를 가졌다.

사례발표는 종일반 운영을 위한 계획수립부터 프로그램, 종일제 운영을 위한 인적 물적 지원체제에 대한 고민 및 보완책, 종일제 운영의 효과, 더 나은 방향 등을 내용으로 대흥초병설유치원 박미애 교사와 태인초병설유치원 유경미 교사가 운영 실증자료 소개가 이뤄졌다.

이번 사례 발표를 통해 처음 실시된 방학중 종일제 운영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각 역할에 대한 대안, 공립유치원의 나아갈 방향 등을 모색함으로서 유아들에게 교육과 보육을 겸비한 질높은 교육서비스에 대해 다시 한 번 고민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는 평이다.

방학 종일제는 도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올해 처음 여름방학 중 종일반 유치원별로 3주-4주 동안 오전 8시부터 오후 5~6시까지 이룬 단일유치원 종일제 운영 12개원, 거점유치원 통합 종일제 운영 7개원 등 총 19개 유치원의 종일제 희망유아들을 대상으로 22일까지 시범적으로 실시한 바 있다.

한편 개별 연수가 충분히 이뤄지지 못한 교사들에게「동화를 통한 언어교육」에 대한 전문가 초빙연수(호원대 윤향미 겸임교수)가 이뤄지면서 알찬 2학기와 교사들의 가슴에 행복한 유치원을 가꾸는 동기를 부여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