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 추석 온정 이어져
상태바
□ 추석 온정 이어져
  • 정읍시사
  • 승인 2008.09.0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 정읍시지부(지부장 백남태)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지난 5일 정읍시청을 방문, 저소득층 세대에 써 달라며 430만원 상당의 백미 20kg들이 100포(가액 430만원)를 지정 기탁했다.

시장실을 방문한 백남태 농협중앙회 정읍시지부장과 이순덕 총무과장, 농협 정읍시청출장소장은 “우리 고유의 명절인 중추절을 맞아 ‘지역민과 함께하는 농협’을 심어주고 어려운 이웃들과 정을 나누고 싶었다”고 밝혔다.

○…정읍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원(대장 김명자)들도 추석명절을 맞아 소외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회원들의 정성으로 모은 50만원을 정읍시에 기탁했다.

○…이웃간 정(情) 나눔 실천을 목적으로 지난 2002년 구성된 정우면 정나눔회(회장 이덕의)는 추석명절을 맞아 소년소녀가장 및 가정위탁세대에 전달해달라며 76만원을 정우면사무소에 기탁했다.

12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정나눔회는 매년 설과 추석이면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달해오고 있다.

○…북면 송복건설(대표 박종범)은 추석을 맞아 저소득가정에게 전달해달라며 단풍미인쌀 10kg기준 40포대를 북면사무소에 기탁했다.

한편 송복건설 박종범 대표는 지난 8월에도 140여만원을 들여 면대본부 건물 벽 페인트, 바닥과 장판 등을 교체해줌으로써 훈련을 받는 예비군들의 사기를 북돋아 준 바 있다.

○…정읍시와 정읍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29일 정읍시노인종합복지회관에서 800명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노인과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 행사를 가졌다.

19개 봉사단체들이 참석한 이날 자원봉사자들은 흥겹고 신나는 각종 무료공연과 함께 마사지 등의 체험부스를 설치하고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덕천면 상학리 대죽마을 황홍규씨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으로 20만원을 덕천면사무소에 기탁했다.

황 씨는 매년 추석과 설 명절이면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만들기에 솔선수범하여 이웃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한편 면사무소는 지역내 지역내 저소득 독거노인 2세대를 선정, 성금을 전달하고 위로 격려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