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새 정읍 건설 위한 정읍비전 인재 풀(POOL)제 성과도 ‘향상’
상태바
새 정읍 건설 위한 정읍비전 인재 풀(POOL)제 성과도 ‘향상’
  • 변재윤기자
  • 승인 2008.09.09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 운영에 46건 시책 제안 교육 만족도 65%로 집계

정읍시가 민선4기 5대 시정방침의 구체적 실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인재풀제가 직원들의 호응속에 성과도가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읍비전 인재풀제는 정읍시 보유 자원과 추진 중인 관련사업 검토를 통한 새로운 시책개발하고 모든 시민을 고객으로 생각하는 ‘고객감동 서비스 마인드 혁신’을 위한 창조적이고 열정적인 에너지 충전의 일환.

정읍시는 지난 8월27일부터 2박3일 동안 대천한화콘도에서 기준에 의거 선정된 50명을 대상으로 시정발전 과제 개발을 위한 우수인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첫날인 27일의 경우 ‘우리는 하나다! 도전의 파도를 넘어’의 주제로 무창포 해수욕장에서 5시간동안 PT훈련과 카약훈련을 통한 팀워크강화 훈련을 받았으며 이튿날 28일은 시책개발 워크숍을 개최, 총 5개 분야 46건의 시책이 도출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 수료자를 대상으로 이룬 설문에서 교육 참가 전에 비해 교육종료 후 만족감을 묻는 질문에 만족한다가 63%를 차지했고 교육내용 과목 가운데서는 도전의 파도를 넘어 63%와 시책개발 워크숍 65%로 만족도를 나타냈다.

교육을 수료한 이정민씨는 “시민을 고객으로 생각하는 고객만족 핵심전략을 체험하여 질 높은 서비스 제공에 대해 생각하고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며 “각기 다른 직렬.부서원들이 한마음이 되어 시책을 검토하고 개발하는 시간을 통해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격려하는 계기가 매우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시는 민선4기 정읍비전인 ‘시민이 잘 사는 새정읍 건설’ 실현 5대 시정 방침에 대한 시책개발 워크숍을 통해 시정전반인 농업,문화관광,경제,복지,체육에 대한 현주소를 알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발전적인 방안들을 깊이 있게 연구하여 실천 가능한 새로운 시책을 개발로 더욱 시정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