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깨끗한 도시환경 우리 손으로..”
상태바
“깨끗한 도시환경 우리 손으로..”
  • 정읍시사
  • 승인 2008.09.22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읍시 연지동 주민센터는 지난 11일 동 직원 및 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대적인 취약지 환경정비활동을 벌였다.

이번 환경정비 활동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주민들에게 쾌적한 도시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한 것.

이들은 이날 각종 취약지 및 귀성객 등이 집중적으로 몰리는 터미널과 차량 왕래가 많은 주요 도로변을 중심으로 생활 쓰레기, 도로변 잡초제거, 미관저해 취약지 등에서 집중적인 정화활동을 벌였다.

주민센터는 이후에도 불법투기경고 입간판설치 및 강력한 단속을 통한 사전예방 활동도 함께 병행할 계획이다.

○…정읍시 입암면사무소 직원들은 게이트볼 회원들과 함께 추석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지역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시의 관문인 내장IC에서 쓰레기 수거 및 제초작업을 벌였다.

○…이평면 직원들은 지난달 29일과 지난 5일 두 차례에 걸쳐 천태산 정상에 이르는 등산로 구간에서 제초작업 및 쓰레기 수거작업을 벌였다.

○…정읍시 장명동 주민센터(동장 양천수)에서는 주민자치원회 주관으로 지역내 동초등학교 사거리를 비롯한 주요 도로변에 페추니아와 메리골드 등을 식재한 꽃박스 250여개를 설치했다.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김영모(46세)씨를 비롯한 회원과 동사무소 직원 20여명이 추석을 맞아 고향에 오는 귀성객과 정읍을 찾는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거리 환경과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설치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