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34,553,491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시, 보훈단체장 및 독립유공자 유족 초청 간담회 가져
상태바
정읍시, 보훈단체장 및 독립유공자 유족 초청 간담회 가져
  • 정읍시사
  • 승인 2008.09.22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지난 19일 보훈단체장 및 독립유공자 유족들을 초청, 시정발전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강 광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은 이날 34명의 보훈단체장 및 독립유공자 유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불편사항과 시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심도깊은 논의와 함께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간담회에 앞서 강 시장은 인사말에서 “호국보훈단체 및 독립유공자 유족의 시정 의견을 수렴.반영하여 열린 행정을 구현하고 민선 4기 후반기 시정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인 만큼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밝혀 달라”고 밝혔다.

이날 참석자들은 “정읍방사선과학연구소, 단풍미인한우홍보관, 내장산리조트조성사업과 유스호스텔 건립사업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시의 주요 사업들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어 지역민의 한 사람으로서 매우 자랑스럽다”고 밝히기도.

특히 이들은 주요 사업장 방문에 앞서 시민들의 호응속에 시가 적극 추진하고 있는 범시민 운동인 ‘남을 비방하지 말고 서로 칭찬하기’ 결의대회와 함께 결의문을 낭독했다.

강 시장은 “국가와 민족을 위해 산화한 모든 호국영령 및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뜻이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가 존재하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그들의 뜻이 헛되지 않도록 우리 모두가 본분에 최선을 다해 정읍, 나아가 우리나라가 세계 속으로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며 시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