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정읍교육장배 초.중.고 학생 음악 줄넘기경연대회 개최
정읍교육청(교육장 허기채)이 음악줄넘기를 통해 강인한 기초체력을 육성하고 평생운동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개최한『2008년 정읍교육장배 초중고 학생 음악줄넘기경연대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지난 23일(화) 오전10시 학산고등학교 묵제관에서 정읍교육청 주최로 열린 대회에는 일선 초중고 교장, 체육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초중고 30개팀 350여명의 선수가 출전해 그간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였다.
허기채 교육장은 대회사에서 “승리도 중요하겠지만 주변의 학교 학생들과 어우러져 함께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팀원들 간에 동료애와 협동심을 발휘하여 더불어 함께하는 대회, 즐거운 한마당 대회가 되기를 바라며 음악 줄넘기를 통해 학생들의 우의를 다시 한 번 다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2008년 정읍교육장배 초중고 음악줄넘기경연대회 결과, 남초부 우승(정읍초교), 여초부 우승(산외초), 남중부 우승(정읍중), 여중부 우승(정우중), 남고부 우승(정읍고), 여고부 우승(학산고)가 각각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편 정읍교육청은 음악 줄넘기의 생활화를 위해 매년 교사연수를 확대하고 지도 자료를 개발.보급해 학생들이 기초체력을 증진하고 학생들과 학부모가 매일 줄넘기를 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