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지난 25일 오전 11시 46명의 시민명예감사관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 설명회 및 시정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일상생활에서 느낀 불편한 생활민원과 부실시공, 부정부패 등 예방행정 강화 및 시민과 함께 하는 열린시정 구현에 일조하고 있는 시민명예감사관들에게 시정 주요성과 및 향후 계획 등을 알림으로서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이끌어 정읍발전을 도모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시민명예감사관들은 “내장산리조트조성사업과 유스호스텔 건립사업 등 시정현안 사업의 순조로운 추진과 관련해 정읍시의 역동적인 시정운영에 대해 지역민의 한 사람으로 매우 기쁘다”고 피력했다.
이들은 또 정읍방사선과학연구소와 단풍미인한우홍보관, 내장산리조트 및 유스호스텔과 내장산관광테마파크 등 주요 사업장을 방문하고 앞으로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현안사업 및 시의 비전 실현에 지혜와 뜻을 모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강 광 시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고 있는 시민명예감사관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이후에도 사계절 체류형 관광도시, 첨단 지식경제를 선도하는 농업.생명산업의 으뜸도시, 서남권 지역의 교통중심도시로서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해 시민 모두가 잘사는 새정읍을 건설하겠다”며 시정에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