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상임위원 의원별 주요 사업지 현장방문
2008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 및 안건 심의
정읍시의회(의장 정도진)가 제140회 임시회를 열고 지난 8일 본회의를 시작으로 10월21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회기에 돌입, 바쁜 일정들을 소화해 내고 있다.
9일 상정된 주요 안건으로는 자치행정위원회에 정읍시 지방공무원복무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비롯 정읍시 재향군인회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정읍시 시립예술단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철회의건, 정읍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조례안, 2009년도 정기분 공유재산관리 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또 경제건설위원회에 상정된 안건은 정읍 도시관리계획 변경.결정안과 정읍시 주차장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이 같은 날 심의됐다.
이번 임시회에서 양 상임위원회는 2008년도 주요 사업현장을 방문하여 사업추진과정을 청취한 뒤 지역주민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수렴에 임하고 있다.
10일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박일)는 내장산관광 테마파크조성과 유스호스텔 건립공사 현장을 둘러보고 정읍사예술회관 리모델링사업, 청사부속시설 건립공사, 내장산리조트 관광지 조성, 백제정촌현 관광지 조성사업, 신정.입암 보건진료소 및 지소 신축공사 현장을 둘러봤다.
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김현목)는 정읍천 상류복원 및 정비공사장과 연구원 정주공간 조성사업, 노인복지타운 진입로 개설, 청소년 문화체육관 건립 현장을 점검했다.
이어 13일(월)부터 양 위원회는 추가로 일정을 세워 황토현 야영장 정비사업 및 칠보물테마 유원지 조성사업, 태인오봉 농공단지 조성사업, 칠보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 광역쓰레기 매립장 제1공구 안정화공사, 친환경유기축산타운 조성사업 등지를 점검할 예정이다.
정도진 의장은 “금번 임시회 기간에는 의원들의 의원연찬회를 실시해 매우 생산적인 의정활동과 역량강화를 위해 부단한 연구 활동에 전 의원들이 정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읍시의회는 16일까지 3일간 의원 연찬회를 마치고 20일경 주요 사업장 방문 결과보고서와 2008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채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