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시-(주)정우섬유, ‘한우테마촌 조성사업’ 협약 체결
상태바
정읍시-(주)정우섬유, ‘한우테마촌 조성사업’ 협약 체결
  • 정읍시사
  • 승인 2008.10.27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장산 관광테마파크 일환으로 추진, 2010년까지 30억원 투자

정읍시와 (주)정우섬유가 ‘한우테마촌 조성사업’과 관련, 지난 21일 사업추진에 따른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강 광시장, 한우테마촌 조성사업 민간투자업체인 (주)정우섬유 오병철대표, 고명권 축산진흥센터 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사업추진을 약속했다.

전국 제일의 한우도시이자 양적팽창과 질적 고도화를 자랑하는 정읍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게 될 한우 테마촌은 내장산 관광테마파크 조성부지 8천여㎡에 조성된다.

이를 정우면 출신 오대표가 올해부터 2010년까지 30억을 투자, 추진할 예정이며 한우전문식당, 한우판매점, 정읍시 농·특산품 판매장을 비롯 한우테마공원이 조성돼 관광객들에게 전국 제일의 한우도시 정읍을 알림은 물론 각종 농특산품 홍보의 전초기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우테마촌 조성사업은 내장산관광테마파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사업추진의 가속화가 전망된다.

시관계자는 “이번 한우테마촌 조성사업의 기본협약 체결은 내장산 관광테마파크 조성 민간투자 사업 중 첫 결실로서의 의미가 크다”며 “이는 현안사업에 필요한 국비와 민자유치를 위해 향우회 및 출향인을 직접 방문하여 투자여건 등을 설명하며 꾸준히 노력해온 강 시장을 비롯한 시의 성과”라고 밝혔다.

이어 한우테마촌 조성이 완료되면 내장산 관광 테마파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쉴거리 시설과 연계돼 체류형 사계절 관광도시로써 정읍시의 색다른 명소로 자리매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오 대표는 지난 8월 “고향인 정읍에서 주력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내장산 관광테마파크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발전을 위해서 한우테마촌 조성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며 30억원의 투자의향을 밝힌 바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