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산업단지.북면 농공단지 68개 입주업체 대상
정읍시가 지난달 27일 정읍 제3산업단지 (주)범농에서 제3산업단지와 북면 농공단지 68개 입주업체를 대상으로 정읍세무서와 합동으로 지방세 및 국세 조세설명회를 가졌다.
산업단지, 농공단지 입주업체의 실질적인 기업지원을 위해 실시된 설명회에서는 지방세와 관련, 기업에 대한 감면사항에 대한 중점적인 설명이 이어져 산업단지와 창업 중소기업 및 농공단지 감면과 기업이 꼭 알아야 할 주요 지방세, 법인 환급사례 등에 대해 안내했다.
또 국세와 관련해 중소기업 조세지원제도, 홈텍스, 현금영수증.신용카드 이용요령에 대한 안내도 이어졌다.
이날 강 광 시장은 “앞으로도 납세자 만족, 기업하기 좋은 정읍 만들기를 위해 ‘찾아가는 지방세.국세 설명회’를 개최, 기업의 지방세에 대한 의문점과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지방세 및 국세에 대한 오해를 불식시키고 조세의 적극적인 홍보로 가산세를 부담하는 중소기업을 최소화함은 물론 성실납부를 유도하고 기업체 및 직원에 대한 내 고장 주소 갖기 등을 통해 자주재원 확충에도 크게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정읍시는 지금까지 3회에 걸쳐 산업단지, 농공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지방세와 국세에 대한 설명자료 배포와 설명회를 가진 바 있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