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소방통로는 생명로
상태바
소방통로는 생명로
  • 정읍시사
  • 승인 2008.11.14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소방서(서장 최한신)는 소방출동로 확보로 신속한 화재현장 출동체계를 유지하고 한발 앞선 현장대응으로 화재피해를 최소화 시키고자 동절기를 맞이하여 집중적으로 '소방차 길 터주기' 집중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긴급한 화재신고를 접수하고 출동할 때 도로 상습정체구간에서 운전자들이 양보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화재현장 진입로 양쪽에 길게 늘어선 불법 주.정차들로 출동이 지연되고 소방차 전용 주차선까지 차지한 몰지각한 주차형태를 바로잡기 위한 목적도 있다.

  정읍소방서에서 중요성 홍보를 위해 각 119안전센터에서는 1일 2회 이상 소방통로 확보 대상지역 순찰을 강화하는 한편 시청, 경찰 등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소방통로 확보에 적극 추진한다.

  갑작스런 화재발생시 건물숲 현상에 소방통로 부재로 소방차량이 화재 현장으로의 신속한 진입을 어렵게 할 수 있으며 결국 귀중한 인명이나 재산피해가 가중될 수도 있다.

  이에 따라 주택가 이면도로나 대형아파트 단지 등에서는 주차를 한쪽 방향으로 하도록 하고 소방차량 전용주차공간 및 소화전 주변에는 주차하지 않는 등의 최소한의 노력이 필요하다.

  화재는 한순간의 사소한 부주의로 발생하지만, 전 재산을 한줌의 재로 만들고 화목한 가정까지도 파괴하는 무서운 재난이다.

  별다른 생각 없이 주차한 내 차 한대가 그러한 재앙을 불러올 수 있음을 상기하여야 할 것이다.

  소방차가 5분 이내 출동을 위해서는 불법 주.정차 금지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며 소방통로는 인간의 심장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는 중요성을 인식하여 소방통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자.

/정읍소방서 대응구조담당 소방경 박병덕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