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내고장 최고
상태바
내고장 최고
  • 정읍시사
  • 승인 2008.11.14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옥화 적십자 정읍지회장 통일부장관 표창


  대한적십자사 정읍지회 이옥화 회장(사진)이 최근 통일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6일(목) 전북지사에서 전수식을 갖은 이 회장은 적십자 인도주의의 활동에 모범이 되고 있으며 특히 새터민들을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지원 사업에 활발한 활동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강광 정읍시장은 10일(월) 이 회장의 이 같은 표창에 대해 간부회의시 참석, 꽃다발 전달과 그간의 노고를 격려할 방침이다.

 


 

웃사모, 부영1차 경로당 위문공연 ‘귀감’


  웃음을 사랑하는 모임(회장 고재근, 성광노인대학 부학장)에서 지역 경로당을 방문해 노인들을 위문하는 공연을 펼친 것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세간의 귀감이 되고 있다.

  지난달 29일(수) 오후 2시30분 웃사모 회원들은 경로당 40여명의 회원들을 찾아 만담을 비롯 노래, 마술, 장기자랑 등 선보여 시간동안 행복을 선사, 눈길을 끌었다.

  웃사모는 2008년 4월 만담과 노래, 마술 등의 장기를 가진 18명의 시민들이 만든 단체로 소외된 이웃이나 환자들을 찾아다니며 웃음을 선사하고 행복과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감곡 (주)태영 주민 지원봉사 선행


  지역주민들과 더불어 상생을 추구하며 지역민 돕기에 솔선수범을 하고 있는 지역 업체가 최근 선행에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감곡면 소재 (주)태영(대표 윤병원)으로 이 회사는 지난달 28일부터 감곡면 오주리 일원 농로에 재상자갈을 무상으로 제공해 농사에 도움을 줬다.

  5톤 트럭 80대 분량이 제공된 이 같은 선행은 이 회사 설립 당시부터 해오던 것으로 매년 주민들의 요구에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단풍미인한우영농조합 노인 무료중식제공

 

  단풍미인한우영농조합(대표 김준영)이 지난 5일(수) 낮 정읍시노인복지회관을 찾아 350인분 한우를 무료로 제공했다. 이 때문에 복지관 어르신 350여명은 이날 노인복지회관이 마련한 중식으로 따뜻하고 푸짐한 소머리국밥을 맛있게 시식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