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34,556,135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재난대응 테러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
상태바
재난대응 테러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
  • 정읍시사
  • 승인 2008.11.24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기관.단체 긴급구조 공조체계 구축 꾀해

각종 재난사고 발생시 유관기관.단체간의 공조체제 확립과 협력을 강화하고 사전역할분담과 현장지휘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2008년도 재난.테러대비 긴급 구조종합훈련’이 실시됐다.

지난 21일 정읍시 하북동 제2산업단지내 (주)이엔이텍에서 실시된 종합훈련은 정읍시와 정읍소방서가 주관했다.

훈련에는 정읍시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강 광 시장을 비롯 긴급구조통제단장인 정읍소방서장 등 유관기관장과 시민 등 총 19개 기관 및 단체에서 403명이 참여했고 장비 31대도 동원됐다.

훈련은 당일 오후 3시부터 테러분자로 보이는 불순분자들이 침입하여 상인 일부를 인질테러로 삼아 총기를 난사해 폭발물을 터트려 상가건물 일부가 붕괴되고 화재가 발생, 인명 및 재산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인질을 구출하는 훈련이 박진감 있게 실시됐다.

훈련 참관자들은 무사히 인질을 구출하자 박수를 보내는 등 시종일관 진지한 자세로 지켜봤다.

이에 대해 시관계자는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사고 예방과 화재 인질 테러 등에 대한 긴급구조 상황시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단체간 공조체제를 더욱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한편 이번 훈련은 유관기관.단체간 긴급구조 공제체계를 구축하고 역할분담 및 임무수행능력을 제고하는 한편 현장지휘소와 응급의료소 설치운영 내실화와 함께 재난현장 지휘체계 확립을 통한 사고수습능력을 배양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