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산내면 산호수마을에서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 ‘인기’
상태바
산내면 산호수마을에서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 ‘인기’
  • 정읍시사
  • 승인 2008.12.02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분당동사무소 직원 및 주민 참여, 떡메치기 등

 

국내 대표적 청정지역으로 손꼽히는 정읍시 산내면에서 도시 소비자들이 참여하는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가 개최됐다.

김치문화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한부용)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정읍시, 전주대학교산학협력단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지난달 15일부터 시작하여 23일까지 5회에 걸쳐 실시됐다.

1회에 40명씩 모두 400여명이 참가했으며 특히 21일에는 서울 분당동사무소 직원 및 주민들도 대거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 참가자들은 산호수마을에서 생산된 고랭지 채소로 김장김치를 직접 담그는 한편 곶감과 황토대추, 하수오주 등의 마을 특산품 판매, 떡메치기 등 농촌생활 체험을 즐겼다.

주최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를 통해 김장김치 4천kg을 담가 1천여만원의 소득을 올렸으며 특히 서울과 경기 등 대도시권을 중심으로 한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다.

앞으로도 김장김치를 주민소득화 한다는 방침으로 김장독 5개를 마련해 토굴에 1년 이상 저장, 숙성된 김치를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산내면 산호수마을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행사는 전주대학교산학협력단이 문화체육부 지원으로 추진하고 있는 협력적 관광개발 모델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협력적 관광개발 모델사업이란 옥정호 주변 산호수(산내 종성)와 청정(산내 능교), 원촌(칠보 무성리), 공동(산외 김동수가옥), 황토(산내 종성)마을 등 5개 농촌체험마을을 선정, 상호네트워크화하여 협력적 관광 사업을 통해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