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34,558,01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낳는 기쁨~ 출산이 경쟁력!”
상태바
“낳는 기쁨~ 출산이 경쟁력!”
  • 정읍시사
  • 승인 2008.12.31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저출산.고령사회 대응 인식변화 홍보마당’ 개최

최근 가치관의 변화와 어려워진 경제여건 등으로 출산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국가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해보는 자리가 마련됐다.

정읍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도자)가 지난 24일 강광시장 등 관계공무원과 시민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정읍시 후원으로 ‘저출산.고령사회 대응을 위한 인식변화, 홍보마당’을 청소년수련관 녹두홀에서 가졌다.

정읍지역 젊은층 여성과 남성 20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저출산과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에 대처하기 위한 대응 모색과 각오를 새롭게 다지기 위한 자리.

행사는 저출산 대응 홍보 영상물(저출산 고령사회 대응 기본계획) 상영과 출산장려 모범 가정에 대한 시상(4자녀 이상 출생한 네 가정, 3대 이상이 함께 사는 두 가정)과 출산장려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명예 홍보대사 위촉(9명), 결의문 채택으로 진행됐다.

또 ‘출산의 기쁨, 활기찬 노후, 이것이 우리의 행복’을 주제로 한 특강이 이어졌고 임신중절의 폐해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거리 캠페인도 가졌다.

이날 강 시장은 “오늘 행사를 계기로 전 시민이 출산장려 홍보요원이 되어 함께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우리 정읍시는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출생아에 대한 지원조례를 개정(2006.5.24), 임신.출산.보육과 관련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앞으로도 각종 지원제도를 새롭게 발굴하여 출산율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가 대통령 직속으로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를 출범, 각 분야에서 출산율 제고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출생율은 2006년 기준 1.13명에서 2007년 1.26명으로 다소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세계에서 가장 낮은 출산율이 이어지고 있는 추세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