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34,558,37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한우 비선호 부위, 이렇게 드세요!”
상태바
“한우 비선호 부위, 이렇게 드세요!”
  • 정읍시사
  • 승인 2009.01.06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우둔 등 비선호 부위 이용한 새로운 요리 선보여 호평

정읍시가 한우의 우둔 등 비선호 부위를 이용한 새로운 요리를 개발,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지난해 12월26일 요식업협회 및 단풍미인 한우영농조합법인, 전국한우협회 정읍시지부, 산외한우마을 번영회원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요리개발에 따른 발표회 및 시식회를 가졌다.

이날 선보인 요리에는 소고기 요리에 필요한 연육용 소스를 비롯 장조림샐러드, 한우스틱, 알장조림 30종.

이들 요리를 중심으로 한 ‘단풍미인 백반상차림’, ‘정읍사여인상 상차림’, ‘일품요리상차림’ 등 소고기요리 정식 상차림 등이 소개돼 큰 인기를 모았다.

이날 행사는 한우 비선호 부위를 이용한 요리를 개발하여 축산농가와 요리를 활용하는 지역내 식당의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강 광 시장은 “한미 FTA타결에 따른 미국산 쇠고기의 재개로 국내산 한우고기 자급률 및 가격 하락 등 국내 한우산업이 매우 불안정한 가운데 등심 등 선호부위와 우둔 등 비선호 부위의 큰 폭의 가격차를 극복하고 비선호 부위의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식품개발로 한우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새로운 요리 개발에 나섰다”고 밝혔다.

또 “개발된 요리는 지역내 쇠고기 음식판매업소의 새로운 메뉴와 사이드 메뉴로 활용하여 정읍시 특선 요리로 발전시키고 이번 한우 비선호 부위를 이용한 요리개발을 기초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요리를 개발하여 한우요리단지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