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시의회 의원 그룹별 첫 비교견학 의미있는 체험성과
상태바
정읍시의회 의원 그룹별 첫 비교견학 의미있는 체험성과
  • 변재윤기자
  • 승인 2009.01.19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의회(의장 정도진)가 지난 12일 의원간담회에서 의원 그룹별 비교견학을 적극 추진토록 결정하고 15부터 2일간 자치행정위원회 박일 위원장을 비롯 3명의 의원이 3개 지역을 방문, 우수사례 청취와 함께 현장 견학했다.

올 들어 첫 비교견학에 나선 그룹은 박 일 자치행정위원장, 김승범 의원, 우천규 의원이며 견학 지역은 전남 목포시의 교통행정분야와 전국대회 유치 및 스포츠 마케팅성공 사례, 장흥군은 토요시장 운영 및 성과, 나주시는 택시업계 서비스 개선 및 구조조정, 대중교통 체계개선 등에 대해 바쁜 일정을 보냈다.

이중 박 일 자치행정위원장과 김승범 의원은 전통시장 활성화 및 현대화, 우천규의원은 인구 감소에 따른 택시(법인,개인)업계의 운영 애로사항, 서비스 개선과 전국대회 유치 등 스포츠분야에 대한 관심이 많아 정읍지역보다 먼저 추진한 지역의 우수사례를 견학.비교하고 정읍시에 대안을 제시하고자 현지 활동을 벌였다.

15일 전남 목포시를 방문한 일행들은 택시의 구조조정, 시내버스 준공영제 시행 등에 대한 추진사항 청취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실속있는 전국대회 유치 등 스포츠 마케팅 분야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현재 호남권역에서 대표로 선정되어 건립 중에 있는 목포국제축구센터 현장을 방문했다.

이어 장흥군을 방문해 토요시장 운영 및 성과, 전통시장 현대화에 대한 설명청취와 현장을 방문하여 운영사례를 직접 체험하기도.

이어 16일에는 나주시의 택시업계 서비스개선을 위해 추진한 택시베이설치 사업과 브랜드택시 사업의 일환으로 종사자 제복지급, 시스템구축, 디자인 통일(외부방범, 내부 택시미터기) 사업 그리고 개인택시 기사 쉼터 설치공사에 대한 설명과 견학의 주요 내용인 택시 면허 회수(감차) 추진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설명을 청취했다.

또 시내권의 순환버스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특히, 시내버스 운행이 부적합한 벽지.오지마을 시민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지원 근거인 조례를 제정하고 1월15일부터 실시한 마을택시 운행에 대하여서도 충분한 비교분석을 이뤘다.

한편 이번 그룹별 비교견학에 대해 참여 의원들은 “평소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 많은 내용을 습득하는 등 의정활동의 도움과 함께 시 행정에 대안제시의 기회가 되었고 그룹별 비교견학을 통하여 체험적 의정활동이 되었다”고 자평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