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환 원장 퇴임, 김병길 원장 취임
정읍원광노인요양원이 지난 12일(월) 오후 3시30분 하나로뷔페에서 주주환 원장 퇴임식 및 신임 원장 취임인사를 가졌다.
행사에는 김태회 이사장을 비롯 강광 시장, 한제선법사, 시설관계자 및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퇴임하는 주 원장에 대한 노고와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강 광 시장은 “지난 13년간 어르신들을 위해 열정적이고 왕성한 활동으로 원광노인요양원을 이끌어주신 주주환 퇴임 원장님의 그동안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격려하고 김병길 원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주주환 원장은 노인복지시설이 없던 지난 1996년도 정읍에서 최초로 원광노인요양원을 설립 운영했으며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칭송이 자자하다.
정읍원광노인요양원은 지역주민들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주민들이 노인들을 위한 사업을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정읍지역의 노인복지 발전의 초석이 되는 역할을 이뤄 지난 2003년도에는 전국 노인시설평가에서 우수시설로 선정되기도 했다.
취임한 김병길 원장은 “전임 원장님의 그간 풍부한 경험과 노인복지에 가졌던 열정을 이어받아 정읍지역의 노인복지가 더 한층 발전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지도 편달을 당부했다.
취임한 김병길 원장은 전주 출신으로 원광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졸업하고 전 대전 중리노인복지회관장을 역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