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겨울방학 정읍시+우석대 영어캠프 수료식이 지난달 17일 오후 3시 우석대 평생교육원 문화관아트홀에서 강 광시장, 서동석 우석대평생교육원장을 비롯 전국에서 참가한 학생 및 학부모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수료식에서는 박철우(동신초 5학년), 최승준(수성초 5학년) 송지윤(정읍북초 5학년), 홍희경(정읍서초 5학년)등 4명이 우수학생으로 선발돼 시장표창을 받았다.
시에 따르면 우석대 평생교육원(원장 서동석)이 주관한 이번 동계 영어캠프는 정읍시학생 41명을 포함한 전국에서 모인 193명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29일부터 3주간 진행됐다.
학생들은 우석대 평생교육원에서 원어민과 합숙, 공부를 함께하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다.
이번 캠프에서는 영어연극 연습과 골든 벨, 영어 일기쓰기 등 시간대별로 학습효과를 극대화하는 프로그램과 생활영어를 익히는 체험식 프로그램 등의 운영으로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해외 연수나 사교육으로부터 소외된 농촌 학생들에게 영어체험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외감 해소는 물론 학습의욕을 높였다는 평가다.
수료식에서 강 시장은 “외국어는 어려서부터 흥미와 관심을 갖고 배워야 그 효과가 크다”며 “앞으로도 영어 학습에 주력, 우리 학생들이 21세기 글로벌세대에 경쟁력을 갖춘 주인공으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영어캠프는 지난해 6월 정읍시와 우석대학교가 영어캠프 운영 협약식을 갖고 실시한 것으로 영어성적이 우수한 초등학교 4~6학년 41명이 참여했다.
한편 정읍시는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2005년부터 영어캠프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올해 운영수탁기관으로 우석대학교를 선정한 바 있다.
시는 국제화시대에 걸맞은 인재양성을 위해 영어교육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7명을 정읍교육청 및 학교에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