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청(교육장 허기채)은 지난 14일(토) 오전 정읍제일고등학교 시청각 교육실에서 정읍관내 초중고 학교급식 관계자 전원을 대상으로 ‘2009 정읍교육청 학교급식 조리종사원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강 광 정읍시장을 비롯 최기우 학무과장, 이승일 관리과장 등 청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읍 학교급식발전에 공헌한 우수영양(교)사 및 우수조리종사원에 대한 표창도 병행했다.
허기채 교육장은 “위생교육에 참석한 조리종사원들에게 단 한건의 학교급식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생 및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보다 향상된 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급식의 질적 향상과 운영의 내실화 도모, 식중독 발생 방지를 위해 마련된 이번 위생교육에는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위생관리 능력 키우기, 식중독 사고 예방 등 학교급식에 관련한 다양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위생교육에는 정읍시 농업정책과 순환농업 이경진 과장 등 직원이 위생교육 현장에 직접 나와 정읍지역에서 생산되는 27개 종목의 친환경 농산물을 홍보하고 우리지역 농산물 사용에 적극 권장하는 등 홍보에 적극 나서 이채를 띠었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