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22 18:59 (화)
정읍교육장배 초중고 학생 음악줄넘기 경연대회 성료
상태바
정읍교육장배 초중고 학생 음악줄넘기 경연대회 성료
  • 정읍시사
  • 승인 2009.11.02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청(교육장 한일석)이 음악줄넘기를 통해 강인한 기초체력을 육성하고 평생운동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2009년 정읍교육장배 초중고 학생 음악줄넘기 경연대회』를 지난 27일(화) 오전10시 학산고등학교 묵제관에서 개최했다.

대회에는 일선 초중고 교장을 비롯 체육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초중고 17개 팀 168명의 선수가 출전해 학교의 명예를 걸고 기량을 겨뤘다.

한일석 교육장은 대회사를 통해 “음악줄넘기 대회는 승리도 중요하겠지만 주변의 학교 학생들과 어우러져 함께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음악 줄넘기를 통해 학생들의 우의를 다시 한 번 다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추억과 열정을 간직하는 신명나는 한마당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평소 갈고 닦은 음악 줄넘기 실력을 맘껏 펼쳐 기량을 발휘한 결과, [초등 남자부]는 ▲최우수상-정읍초, ▲우수상-북면초, ▲장려상-한솔초, [초등 여자부]는 ▲최우수상-산외초, ▲우수상-한솔초, ▲장려상-정읍수성초, [중등 여자부]는 ▲최우수상-정우중, ▲우수상-학산중, ▲장려상-소성중, [고등 여자부]는 학산고가 최우수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편 정읍교육청은 음악 줄넘기의 생활화를 위해 매년 교사연수를 확대하고 지도 자료를 개발.보급해 학생들이 기초체력을 증진하고 학생들과 학부모가 매일 줄넘기를 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