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34,593,425명
UPDATED. 2025-07-22 18:59 (화)
정읍 초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철 이불 지원
상태바
정읍 초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철 이불 지원
  • 박성훈 기자
  • 승인 2021.12.2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초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4일 초산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3차 운영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힘들어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가구의 발굴과 해소, 지역복지 현안 해결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 앞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정읍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자살 예방 생명지킴이교육을 통해 생명 존중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올 한해 통합사례관리 사업비와 공동모금회 사업추진 결과 보고를 시작으로 겨울철 난방이 취약한 저소득층 대상으로 물품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논의 결과 총 300만원의 공동모금회 사업비를 활용해 취약계층 55세대에게 따뜻한 이불을 지원키로 결정했다.

이동만 위원장은 한파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복지 사각지대에 계신 분들은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이 없는 행복한 초산동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진옥 동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애써주시는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 ·관이 하나되어 복지 체감도 향상과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초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을 목적으로 설치한 민관협력 기구로 초산동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 활동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