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22 18:59 (화)
정읍시 공무원 연구모임 워크숍 개최
상태바
정읍시 공무원 연구모임 워크숍 개최
  • 정읍시사
  • 승인 2010.03.03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공무원 연구모임이 본격적인 연구활동에 들어갔다.

‘정읍시공무원연구모임’은 행정일선 공무원들의 노하우와 지역 현안에 대한 높은 이해 및 관심을 바탕으로 시 발전과제 발굴이나 업무절차 개선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한다는 방침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 활동할 연구모임은 모두 10개팀으로 124명의 공무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팀별 연구과제는 ▲약용식물 발굴(문화상품개발모임), ▲돈 버는 세무행정(세리와의 대화), ▲선비문화상품 발굴(태산선비문화모임), ▲테마 등산로 개발(숲속의 아침), ▲건축설계 효율화(건축가치창조모임), ▲사회복지보조금 집행기준 및 절차확립(사회복지행정모임), ▲행정비용 절감연구(미래행정모임), ▲보조금 매뉴얼 제작(행정써포터즈모임), ▲소득작목 발굴(어우러지기모임), ▲대표먹거리 개발(농촌개발모임) 등으로 다양하다.

이들 연구모임은 앞으로 6월 연구활동 중간보고회, 9월 연구성과 최종보고회를 가지며, 시는 우수 연구성과에 대해서는 시상도 할 예정이다.

또 각종 연구성과는 관계부서의 시책화 검토를 거쳐 시정에 접목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지난달 25일 정읍시 제2청사(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연구모임에 참여하고 있는 120여명의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활동으로 ‘2010년 공무원 연구모임 워크숍’을 가졌다.

워크숍에서는 중앙공무원교육원 신문주교수의 ‘연구과제 선정 기법교육’, 전주시 창의혁신담당의 ‘전주시 상상동아리 우수사례’, 변명우 전 정읍방사선과학연구소 소장의 ‘농생명.RFT산업을 통한 정읍 미래 비전’ 등을 주제로 한 특강이 이어졌다.

워크숍에 참석한 강 광 시장은 참가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지난해 7개모임 60명의 직원들이 자발적인 연구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연구성과를 거뒀다”며 “올해도 끊임없는 고민과 연구를 통해 시민에게 만족을 주고 행정의 능률을 향상 시키는데 진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